News

News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아울바이오' 팁스 선정!!!

관리자 2018-10-10 15:01:19 조회수 14,752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C-Lab 졸업기업 ㈜에이치랩, ㈜아울바이오가 지역기반 팁스운용사(인라이트벤처스)의 투자 및 추천으로, 팁스 창업팀으로 최종 선정됐다.

지난달 19일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대구 소재 스타트업(기술기반창업기업)인 ㈜에이치랩(대표 김형민)과 ㈜아울바이오(대표 안태군)가 팁스 창업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팁스(TIPS)는 민간 투자와 정부 연구개발(R&D) 지원을 연계한 창업지원 제도로 중기부의 대표적인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중기부는 올해 245개의 팁스 창업팀 선발을 위해 1천억원 이상의 예산을 투입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에이치랩과 아울바이오는 각각 대구창조제혁신센터의 대표 창업보육 프로그램인 C-Lab의 6기와 7기 졸업기업으로, 지역에서 보육, 투자하여 팁스 선정까지 지원한 지역의 대표 창업지원기업이다. 이들 업체는 팁스에 선정됨으로써 최대 7억원의 정부자금을 지원받아 도약의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

아울바이오는 약물전달시스템(Drug Delivery Systrm)을 이용한 약효지속형 주사제 제조 원천기술을 보유한 업체로 당뇨, 비만 등 약효지속형 기술이 필요한 바이오․의약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에이치랩과 아울바이오를 발굴하고, 투자하고, 팁스 추천한 운영사는 지역기반 벤처캐피털(VC)이자 액셀러레이터인 '인라이트 벤처스'다.

팁스 프로그램에 있어 팁스 추천권을 가지고 팁스 창업팀에 투자하고 보육하는 팁스 운영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팁스 운영사는(중기부 선정) 현재 전국적으로 44개, 대구에는 2개 운영사가 선정되어 활동하고 있다.

인라이트벤처스는 지난 6월 팁스 운영사로 선정되면서 곧바로 VR방송 플랫폼 기업 ㈜살린을 팁스에 선정시켰고, 연이어 상기 2개 기업도 선정시켜, 지역의 기술창업생태계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대구시 신경섭 일자리경제본부장은 “팁스는 민간투자가들의 뛰어난 성과창출 역량을 바탕으로 투자와 지원을 연계한 프로그램”이라며,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대구지역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창업기업들의 글로벌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대구 강정영 기자 newswaydg@naver.com

 

http://news.newsway.co.kr/news/view?tp=1&ud=2018100909330901626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아울바이오,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성장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