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News

㈜아울바이오, 광교 비즈니스센터로 연구소 확대·이전

관리자 2019-12-09 14:25:17 조회수 1,433

 ㈜아울바이오는 지난 11월 1일 경기도 광교비즈니스센터로 연구소를 확대 이전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소 확대 이전은 R&D 중심지인 경기도 광교에서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기 위함이다. 특히 현재 추진 중인 AUL001(당뇨), AUL002(비만)의 임상시험승인(IND)을 조기 완료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주)아울바이오는 약물전달기술을 이용한 당뇨·비만치료제 등을 개발하고 있으며, 환자의 투여 불편함 해결을 목적으로 월 1회 투여하는 혁신 제품을 개발 중이다. 특히 약물 지속형 플랫폼 기술은 엑스티나 마이크로스피어 제조 기술로써 안전성/유효성이 입증된 약물과 생체적합성 고분자 PLGA로 이루어진 약물전달체를 이용해 1회 투여로 한달간 약효가 지속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주)아울바이오 김청주 CTO는 “연구소를 이전하면서 핵심 연구진들과 아울바이오의 약효지속형 당뇨 및 비만치료제를 세계로 진출시키기 위한 첫발을 디딘 것”이라면서 “이번 연구소 확대 이전을 계기로 글로벌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청주 CTO는 미국 템플대, 아칸소대 약대 등에서 교수로 재직하면서, 미국 빅파마 뿐만아니라 국내 제약회사에 약효지속형 약물전달기술을 기술이전 하는 등 약효지속시간을 늘려주는 약물전달기술 분야의 권위자이다.